대상㈜ 청정원은 11월28일 1회 사용량을 컵에 담아 편의성을 극대화한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사진=대상]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과 휴대성 높여"

대상㈜ 청정원은 28일 1회 사용량을 컵에 담아 편의성을 극대화한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

‘2022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이 40%를 넘어섰다. 2인 가구 비율은 23.9%로 뒤를 이었다. 이처럼 최근 가구 구성원이 줄고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용량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이점에 착안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 ‘순창 컵고추장’은 깊은 감칠맛이 일품인 순창 찰고추장을 50g(3~4큰술)씩 소분해 담아 2~3인분 요리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 소용량 개별 포장이라 보관의 부담이 없고, 1회 1컵 사용으로 언제든 갓 담아낸 신선한 고추장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간편해 나들이, 캠핑, 해외여행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순창 찰고추장을 즐길 수 있다.

‘순창 컵고추장’ 패키지는 50g짜리 컵 6개로 구성되어 있다. 겉면의 QR코드를 찍으면 컵고추장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홍각기 대상㈜ CM1팀장은 “최근 소인가구의 증가와 ‘편리미엄’ 트렌드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