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이 4월 3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암사재활원을 찾아 장애 아동·청소년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함께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사진=LG전자]
[나눔경제뉴스=차민수 기자]#.5월이 '가정의 달'이다. 그 이유는 가족은 물론 스승, 어린이, 노인 등 다양한 세대와 관계에 대해 다양한 기념일이 집중되어 있어 소중함을 되새기고 서로의 사랑과 존중을 표현하는 데에 적절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기업들도 5월을 맞아 기부하고 봉사하면서 사회공헌(CSR)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3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암사재활원을 찾아 ‘오늘은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과 ESG 대학생 아카데미 구성원을 포함해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장애 아동·청소년들과 짝을 이뤄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에어바운스를 비롯해 ▲보물찾기 ▲농구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물고기잡기 등 다양하게 조성한 체험부스에서 추억을 쌓았다.
LG전자는 지난 2014년부터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어린이날, 명절 등에는 라이프스굿 봉사단이 방문해 시간을 보내는가 하면 가전제품 기부 및 가전 사용법 교육, 명절 후원금 전달 등의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봉사활동의 재원은 LG전자 구성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하는 ‘기부메뉴’로 마련한다. 기부메뉴는 LG전자가 임직원들의 일상 속 기부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시행 중인 제도다.
사내식당에서 짝수 월 둘째 주 수요일마다 반찬 개수를 간소화한 기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직원이 이 메뉴를 선택할 때마다 500원을 적립한다. 제도를 시작한 2011년부터 지금까지 기부 메뉴를 선택해 일상 속 기부를 실천한 임직원 수는 70만 명에 육박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LG전자 정책협력팀 구슬기 책임은 “보물찾기, 과자먹기 게임 등을 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하루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이 가족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한다. 사무직 구성원의 자발적 대의기구 ‘주니어보드’와 ‘LG전자노동조합’이 주관한다.
LG전자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오는 3일 구성원들이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경남 창원에 위치한 테마파크 로봇랜드를 일일 대관한다.
LG스마트파크 임직원 가족 3천여 명이 로봇랜드를 찾아 놀이시설은 물론이고 뮤지컬, 퍼레이드, 불꽃쇼 등을 즐길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날 로봇랜드를 찾는 임직원 가족들을 위해 LG전자 로봇 특별 전시부스도 운영한다.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도 오는 24일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가족 약 3천 명을 초청한다. ▲축구공 슈팅 ▲야구공 던지기 ▲양궁 ▲사격 등 스포츠 체험존과 ▲비즈 팔찌 ▲슬라임 등 만들기 체험존을 마련하고 아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 네일 케어, 손 마사지 등 부모님을 위한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마술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간도 준비한다.
LG전자는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LG트윈타워에도 임직원 가족 400여명을 초청한다.
참석자들에게는 가족이 평소 근무하는 업무공간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하고, 돗자리와 간단한 간식도 제공해 인근 한강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30일 사랑의열매에 2억5천여만원 상당의 롯데웰푸드 주요 제과류 5200박스를 기부했다.(왼쪽 두번째부터)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 김경희 사랑의열매 사회공헌본부장.[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열매에 2억5천여만원 상당의 롯데웰푸드 주요 제과류 5,200박스를 기부했다.
서울 정동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지난달 30일 열린 롯데웰푸드의 제품 전달식은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과 김경희 사랑의열매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사랑의열매에 전달된 제과류는 칸쵸, 초에너지바, 초단백질바, 퀘이커 6종 등 어린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과 대용식이 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사랑의열매는 롯데웰푸드의 기부 물품을 사회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같은 날 약 2천만원 상당의 파스퇴르 딸기 우유 약 1,000박스를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과 은평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 등 사회복지단체를 통한 제품 기부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료 치과 진료 및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는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또,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한 지역 아동센터 ‘해피홈’ 건립사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속적인 유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달콤하고 영양까지 생각한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5월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4월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더큰집’에서 아모레퍼시픽,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아픈 가족을 전담으로 돌보며 생계를 꾸려가는 청년들을 위한 ‘우아한땀방울’ 활동을 진행했다.[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가족돌봄청년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지난달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더큰집’에서 아모레퍼시픽,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아픈 가족을 전담으로 돌보며 생계를 꾸려가는 청년들을 위한 ‘우아한땀방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우아한형제들과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약 40여 명이 모여 보건복지부와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발굴된 가족돌봄청년 200명을 위해 ‘봄봄봄’키트를 제작하고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봄봄봄’키트는 가족돌봄청년들이 스스로를 돌보고 미래를 꿈꾸는 여유를 되찾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제작됐다.
‘다시 돌아온 봄, 나를 돌봄, 미래를 그려봄’이라는 표어 아래 양 사 임직원들이 본인에게 위로와 힘이 되었던 문구를 담은 응원 카드를 준비하고,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생활용품 선물세트와 우아한형제들이 준비한 배민상품권, 배민문방구 제품을 선물로 마련했다.
봄봄봄키트 제작에 참여한 우아한형제들 한이슬 구성원은 “따뜻한 한마디가 누군가의 마음을 밝혀주기를 바라며 이 활동에 참여했다”며“작은 응원들이 모여 가족돌봄청년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2주간 진행된 캠페인에는 약 5만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카카오톡 공유 이벤트에는 1만 2천여 명의 고객이 동참했다. 가족돌봄청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고, 해당 청년들이 실질적 정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가족돌봄청년들 역시 다른 또래처럼 스스로를 돌보고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우아한형제들은 취약 청년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청년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