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초·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아 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3회 전국 초·중·고 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을 개최한다.[포스터=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제13회 전국 초·중·고 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은 아동·청소년들이 일상 속 나눔의 가치를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 나눔공모전이다.

사랑의열매와 교육부가 함께 주최하며,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나를 빛나게 하는 나눔’을 주제로 ▲글 ▲그림 ▲굿즈 디자인 세 부문에서 응모작을 접수받는다.

세부 주제는 ▲내가 생각하는 나눔 ▲나눔에 대한 자 유로운 표현 ▲학교 또는 일상에서의 실천 사례로 구성된다.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 각이나 경험 등을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마음껏 표현하면 된다.

5월 12일부터 7월 4일까지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시상은 개인, 단체, 지도교사 부문으로 이루 어지며,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 시도교육감상 등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9월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단,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제작된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이번 나눔공모전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일상 속 나눔의 가치와 실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사랑의 열매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나눔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나눔 문화 교육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랑의열매 별관에서는 나눔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과 놀이를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참여형 교육 공간이다.아동·청소년들이 일 상 속 나눔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