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이 특등급 국산콩만을 사용해 콩 본연의 깊은 맛을 극대화한 여름 시즌 신제품 ‘특등급 국산콩물’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병을 돌파했다.[사진=풀무원식품]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풀무원이 출시 한 달여 만에 50만 병을 판매한 국산 콩물을 연중 상시 판매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17일 특등급 국산콩만을 사용해 콩 본연의 깊은 맛을 극대화한 여름 시즌 신제품 ‘특등급 국산콩물’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등급 국산콩물’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콩의 크기, 이물질 유무, 균일감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선별한 특등급 국산콩으로 만들었다. 콩즙과 천일염만으로 콩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를 극대화하면서 감칠맛을 살렸다.
100g당 40㎉로 가볍게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고온단시간 살균공법(UHT살균)’을 적용해 콩 자체의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소비기한을 최대 90일까지 확보했다.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50만 병 판매를 달성했다. 생산 물량도 크게 늘렸다. 출시 직후와 비교해 현재는 약 6배가 넘는 양을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반응에 힘입어 풀무원은 여름 시즌 상품으로 기획했던 해당 제품의 연중 상시 판매 전환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특등급 국산콩물은 원재료부터 가공까지 국산콩의 깊은 맛과 품질에 집중해 완성한 프리미엄 콩물”이라며 “앞으로도 국산콩의 우수성을 담은 건강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