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11월9일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서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을 위한 식재사업 ‘깨비증권 그린로드’ 완공식을 진행했다. (왼쪽 네번째부터) 구로구시설관리공단 남승우 이사장, KB증권 노종갑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최두희 브랜드전략부장.[사진=KB증권]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지역사회 내 도심 숲 및 시민 여가공간 조성"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9일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서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을 위한 식재사업 ‘깨비증권 그린로드’ 완공식을 진행했다.
‘깨비증권 그린로드’는 KB증권의 ESG경영 기반 사회공헌사업으로, 도심 숲을 조성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시민들의 여가공간을 조성하는 친환경 식재사업이다.
KB증권은 작년 서울 난지캠핑장에 대규모 그린로드를 조성한데 이어 올해는 구로구와 협조하여 천왕산 가족캠핑장을 사업지로 선정했다.
‘천왕산 가족캠핑장’은 서울 구로구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물로, 2020년 9월에 개장한 이래 수많은 시민들이 찾는 서울 서남권 대표 여가공간이다.
KB증권은 도심 숲 조성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구로구 천왕산 가족캠핑장에 수목 3,400여 그루와 KB금융그룹 캐릭터 조형물을 활용하여 포토존 및 녹지공간을 조성했다.
특히, 캠핑장 이용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데크 사이사이 황금사철나무를 활용, 나무벽을 조성하여 프라이빗한 캠핑공간을 만들었다.
다양한 수목과 KB금융그룹 캐릭터를 활용하여 이용객 누구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했다.
‘깨비증권 그린로드’ 3,400여 그루의 수목들은 내년 4월부터 본격적으로 꽃이 피기 시작하여 9월까지 차례로 개화하면 내년 가을쯤 본격적인 도심 숲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증권 박정림, 김성현 대표이사는 “KB증권이 추구하는 친환경 사업은 일회성 사업이 아닌 모든 세대가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며, “이번 천왕산 가족캠핑장 깨비증권 그린로드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여가공간 조성에 일조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지역공동체와 구성원들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민관협력 사회공헌 사업에 지속적으로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천왕산 가족캠핑장 ‘깨비증권 그린로드’ 사업을 위해 서울시 구로구청, 구로구시설관리공단과 긴밀히 협력하였다. 지난해부터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와 함께 난지캠핑장 그린로드 조성, 취약계층 무료 캠핑 및 한강 야외결혼식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제주도청과 한국환경공단 제주지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자원순환형 일자리 창출, 독거노인 대상 새활용 안전바 설치 사업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