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SIAL 캐나다 2025’ 박람회에 참가해 대표 브랜드 ‘종가’와 ‘오푸드(O’food)’ 제품을 성공적으로 알렸다.[사진=대상]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김치,라면 등 한국 대표 K푸드들이 미국 등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최근 K팝 등 한류 바람을 타고 태평양 너머에서도 높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대상㈜이 지난달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SIAL 캐나다 2025’ 박람회에 참가해 대표 브랜드 ‘종가(Jongga)’와 ‘오푸드(O’food)’ 제품을 성공적으로 알렸다.
북미 지역 3대 박람회로 손꼽히는 ‘SIAL 캐나다 2025’는 북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가장 중요한 국제 식품 박람회 중 하나다. 캐나다 몬트리올과 토론토에서 매년 번갈아 개최된다.
소매, 식품 서비스, 식품 가공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부문을 포괄하는 만큼 매년 44개국에서 1,000개 이상의 기업 및 브랜드가 참가하고, 77개국 2만1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 부스를 운영하며 김치, 김, 소스, 간편식(HMR) 등 4대 글로벌 전략 제품의 우수성을 전파했다.
‘SIAL 캐나다 2025’ 진행 기간 동안 ‘종가’와 ‘오푸드’ 부스에 현지 바이어들의 발길이 몰렸다. 특히 현지 대형 유통 채널인 로블로스, 코스트코 바이어와 지점 확대 및 신제품 추가 입점 논의를 진행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다채로운 맛 경험을 제공하는 시식 행사를 통해 종가의 대표 제품인 ‘맛김치’와 ‘한입 총각김치’, ‘LF(Lightly Fermented)백김치’와 ‘크런치 김치’를 활용한 카나페, 한국 전통의 장을 재해석한 ‘고추장 랜치’, ‘쌈장 마요’ 등을 선보여 현지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부스 방문객을 위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 현장에서 ‘종가 글로벌’ 및 ’오푸드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방문객에게는 ‘오푸드X종가 김치라면’을 증정하고, QR코드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에코백을 제공해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이경애 대상㈜ 김치Global사업본부장은 “이번 SIAL 캐나다 2025 참가는 종가와 오푸드 제품의 우수성을 북미시장에 널리 알리고, 현지 바이어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농심이 뉴욕 내 한식당 4곳과 협업한 행사 ‘Seoul in the City’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뉴욕 '윤갈비'에서 선보인 배홍동 비빔물면과 조청유과 젤라또.[사진=농심]
농심이 뉴욕 내 한식당 4곳과 협업한 행사 ‘Seoul in the City’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Seoul in the City’는 농심이 뉴욕 내 유명 한식당인 ‘Sopo’, ‘윤갈비’, ‘호족반’, ‘기사식당’과 함께 농심 대표 제품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이들 매장에서 4월 19일부터 5월 3일까지 2주간 판매하는 행사다.
농심과 협업한 각 한식당은 신라면 툼바 아란치니(호족반)와 신라면 툼바 콘치즈(Sopo), 신라면 라면땅(기사식당), 배홍동 비빔물면과 조청유과 젤라또(윤갈비) 등을 뉴욕 현지인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신라면 툼바 아란치니는 뜨거운 호응을 얻어, 8월 오픈 예정인 호족반 LA 지점에서 정식 메뉴로 채택될 예정이다.
뉴욕 윤갈비 관계자는 “농심 제품이 한국 전통의 맛을 담고 있어 메뉴 개발 과정이 무척 흥미로웠다”라며, “그 중에서도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홍동 비빔면의 감칠맛을 살린 냉면과, 조청유과를 부드러운 젤라또에 접목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디저트를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뉴욕 대표 한식당들과 협업을 통해 농심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나아가 K푸드의 매력을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농심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