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한부모가정에 식품세트·가족 캠프 지원

‘한부모가족의 날’ 3000만원 상당 청정원 식품세트 전달

이경여 승인 2024.05.04 09:34 의견 0

대상㈜이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5월3일 약 3000만원 상당의 식품세트를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왼쪽부터)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 장희정 한국한부모연합 대표.[사진=대상]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대상㈜이 5월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약 3000만원 상당의 식품세트를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대상㈜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 장희정 한국한부모연합 대표가 참석했다.

대상㈜은 한부모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간편식, 장류, 스파게티면, 소스류 등 청정원 대표 제품들로 구성한 식품세트를 기부했다.

한부모가족의 날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 제정된 국가기념일이다.

한부모가정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지만 여전히 경제적, 정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2021년 한부모가족실태조사에 따르면 한부모가정에게 가장 부담되는 소비지출 항목은 식료품비(74%)였다. 여가활동 중 여행 횟수(0.7회)가 가장 저조했다.

이에 대상㈜은 한부모가정 지원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인 한부모가족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식품세트 지원에 이어 오는 6월에는 국립춘천숲체원에서 한부모가족 120명이 함께하는 한부모가족캠프 ‘파이팅 맘&대디’를 열고, 가족 구성원 간 화합은 물론, 타 가족과의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캠프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환경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숲 체험,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은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눔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