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는 무항생제 및 무농약 인증 농축산물과 무항생제 및 무농약 인증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안심 먹거리 페스티벌’을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2월 27일까지 진행한다.[이미지=풀무원]
[나눔경제뉴스=이경여 기자]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무항생제 및 무농약 인증 농축산물과 무항생제 및 무농약 인증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안심 먹거리 페스티벌’을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올가의 안심먹거리 페스티벌에서는 무항생제로 키운 축산물과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건강하게 재배한 무농약 채소 등 신선식품부터 무항생제 및 무농약 원료를 엄선해 만든 가공식품까지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안심 먹거리를 선보인다.
축산 제품은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운 1등급 한우를 준비했다.
1+ 무항생제 한우는 ‘국거리’와 ‘불고기’, ‘등심로스’ 부위를 특별 구성해 당일 판매가의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돼지고기는 도축 후 3일 이내 포장해 신선함을 극대화했다. 무항생제 ‘삼겹살’과 ‘목살’을 판매한다. 잡내 없이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우리 땅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도 선보인다.
올가의 깐깐한 안전기준을 충족한 제품으로, 농약 없이 건강하게 키운 감자, 당근, 양파, 양배추 등 기본 채소를 준비했다.
국내산 무항생제 인증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까다로운 식품첨가물 기준을 적용한 가공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무항생제 돼지고기에 국산 두부와 파, 양파 등의 신선한 채소를 다져 만든 ‘ORGA 함박스테이크’, 무항생제 돼지고기에 두부를 넣어 양념한 뒤 스팀오븐으로 조리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ORGA 너비아니’, 무항생제 돼지고기에 국산 두부와 양파, 당근을 넣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ORGA 동그랑땡’을 판매한다.
이밖에도 인기 상품인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도 준비했다. 국내산 무농약 국산 통밀을 사용해 밀 본연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올가는 오는 27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안심 먹거리 페스티벌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올가홀푸드 DX전략마케팅팀 류기황 팀장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무항생제 인증 축산물과 무농약 농산물, 그리고 엄선된 원료로 만든 가공식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안심 먹거리 페스티벌’을 기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