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모델 배우 변우석이 새롭게 오픈한 디스커버리 명동 매장을 4월16일 방문했다.[사진=디스커버리]
[나눔경제뉴스=최유나 기자]#. 아웃도어 활동이 본격화되면서 아웃도어·골프웨어업체들이 스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스타들이 입은 옷을 사서 입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등 따라하기로 매출에 도움이 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앰버서더인 배우 변우석이 새롭게 오픈한 디스커버리 명동 매장에 방문했다.
지난 16일 변우석은 25SS 시즌 화보 속에서 선보였던 디스커버리의 의류와 신발, 용품 등의 테크웨어 착장으로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했다.
특히 디스커버리의 뛰어난 아웃도어 기능성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들을 경험해 보며 자유롭고 여유롭게 디스커버리의 제품을 즐겼다.
또한 변우석은 매장 내 본인의 등신대 옆에서 같은 포즈를 취하거나 25SS 화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를 이용하는 등 디스커버리 명동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현재 디스커버리 명동점에서는 방문만 해도 무료로 소중한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토카드 증정 및 럭키드로우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SNS에 디스커버리 명동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인증샷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앰버서더 변우석의 싸인이 담긴 디스커버리 프레시벤트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디스커버리 관계자는 “2012년 런칭 이래로 국내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이번 명동점 오픈을 기점으로 글로벌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하며 “명동점을 방문하는 모든 글로벌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28일 문을 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명동점은 디스커버리의 국내 두번째 플래그십 매장으로 서울 주요 관광 스팟인 명동의 위치적 특성상 한국 고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에게 디스커버리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할 주요 매장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와이드앵글이 후원 선수들과 함께한 콘텐츠 ‘와이드앵글 스크린골프 챌린지’ 를 골프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사진=와이드앵글]
와이드앵글이 후원 선수들과 함께한 콘텐츠 ‘와이드앵글 스크린골프 챌린지’ 를 골프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본격적인 골프 시즌 개막을 기념했다. 와이드앵글이 지향하는 퍼포먼스 감성과 선수들의 다이내믹한 실력을 실전처럼 담아냈다.
방신실, 고지우, 박혜준 프로는 스크린골프 환경에서도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통해 경기력과 개성을 입체적으로 드러냈다.
경기에는 18홀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이 적용되었다. 알바트로스 8점, 이글 5점, 버디 3점 등 공격적인 플레이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는 룰을 기반으로 각 선수는 자신만의 전략과 스타일로 도전적인 경기를 펼쳤다.
특히 방신실 프로는 첫 홀부터 이글을 기록했다. 그는 변형 에리 폴로 스웨터, 소매 언발 폴로 티셔츠와 큐롯을 매치해, 장타에 최적화된 스트레치 기능성 상의와 활동성 높은 착장으로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고지우 프로는 로고 패턴 자가드 베스트, 자가드 슬리브리스와 큐롯 조합을 통해, 파스텔과 모노톤 셋업의 기능적 디테일이 어우러진 룩으로 우아하면서도 실용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박혜준 프로는 전판 자가드 풀집 스웨터, W.ICE 배색 인타샤 모크넥 스웨터와 큐롯 착장을 통해, 핑크와 스카이블루의 경쾌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타일로 필드와 일상을 넘나드는 감각적인 무드를 표현했다.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공개되었다. 총 5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걸려 있다. 영상 댓글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수들의 누적 포인트에 따라 교환 가능한 경품을 증정한다.
최종 우승자는 골프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드앵글 관계자는 “이번 스크린골프 챌린지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퍼포먼스 골프웨어의 실전 적용력을 콘텐츠로 증명하는 기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철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드앵글은 올해 KLPGA 공식 후원 대회인 ‘iM금융오픈 2025’를 비롯해 다양한 필드 및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와 실전 중심의 퍼포먼스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