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소비재·패션·생활용품 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는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과 현장 이벤트를 잇달아 진행하고 있다. 식품·골프웨어·반려동물 용품 등 업종 전반에서 체험형 마케팅이 확대되며 소비자 접점 경쟁이 본격화되는 모습이다.
▶와이드앵글, 부산서 ‘권은비 팬사인회’ 성황… 25FW 신제품 홍보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WAAC)은 22일 롯데몰 동부산점에서 ‘권은비 팬사인회’를 성료했다. 겨울 시즌 신제품 출시와 지역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사전 구매자와 일반 대기자를 포함한 많은 팬이 모이며 활기를 띠었다.
현장에서는 포토월 인증 이벤트, 멤버십 가입을 연계한 럭키드로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경품으로 보스턴백, 골프 장우산, 금액 할인권 등이 제공되며 브랜드 관심도를 높였다.
권은비는 이날 25FW 겨울 컬렉션 제품을 착용해 겨울 골프웨어 스타일링을 자연스럽게 선보였다. 회사는 “앞으로도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 청정원 순창, 안성재 셰프와 브랜드 캠페인 론칭
대상 청정원의 장류 브랜드 ‘청정원 순창’은 24일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한국의 장(醬)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뒤 한국 장류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높아진 점을 반영해, 브랜드 정통성과 한국 고유의 장맛을 현대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장맛의 중심’을 메시지로 내세워 순창 장류의 전통성을 강조하고, 세계 각지에서 장류를 즐기는 장면을 통해 글로벌 식문화 확산을 보여준다.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에서 순창 장인들과 장 문화를 조명했던 안성재 셰프가 다시 참여해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했다. 광고는 유튜브·넷플릭스·인스타그램 등 주요 플랫폼에서 송출될 예정이며, 12월에는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깨끗한나라 ‘포포몽’, 국내 최대 펫 박람회 ‘2025 메가주 일산’ 참가
생활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은 21~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메가주 일산’에 참가해 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600여 개 기업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 펫 박람회에서 포포몽은 신제품 공개와 체험형 콘텐츠를 앞세워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주력 제품군인 ‘케어포(Care Paw)’·‘러빙포(Loving Paw)’를 최대 65% 할인가로 선보였으며, 신규 출시된 ‘대나무 케어 펫티슈’와 ‘7+ 덴탈 스프레이’가 큰 관심을 모았다. 현장에는 ‘그루밍 존’, 캐릭터 포토존, ‘꽝 없는 룰렛 이벤트’ 등을 마련해 고객 참여를 높였다. 포포몽은 박람회에서 얻은 고객 의견과 데이터를 향후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업종 전반에서 ‘경험 마케팅’ 부상
업계에서는 식품·패션·반려동물 등 소비재 전반에서 브랜드 체험 중심의 마케팅 강화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오프라인 접점은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와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는 핵심 채널로 재부상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과 결합한 통합 캠페인이 주요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