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총 23건의 기사가 있습니다.
-
연말 소비 전쟁, 유통가 ‘예술·스포츠 전시’로 고객 잡는다
연말 소비 수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주요 유통기업들이 예술·스포츠 전시를 전면에 내세워 고객 체류 시간을 늘리고 브랜드 경험 강화에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테마로 한 대규모 예술 콘텐츠를 매장 전역에 배치하며 연말 분위기 조성에 나섰고, 이랜드뮤지엄은 농구 팬덤을 겨냥한 아카이브 전시의 두 번째 시리즈를 선보이며 관련 수요 흡수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잠실·본점 중심으로 예술 전시 확대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아트홀에서 11월 2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일러스트레이터 배성규·아레아레아·수빈 작가가 참여하는
최유나 기자11-25 07:18 -
대상·와이드앵글·깨끗한나라, 연말 소비자 접점 강화… 브랜드 경험 마케팅 확대
국내 주요 소비재·패션·생활용품 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는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과 현장 이벤트를 잇달아 진행하고 있다. 식품·골프웨어·반려동물 용품 등 업종 전반에서 체험형 마케팅이 확대되며 소비자 접점 경쟁이 본격화되는 모습이다. ▶와이드앵글, 부산서 ‘권은비 팬사인회’ 성황… 25FW 신제품 홍보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WAAC)은 22일 롯데몰 동부산점에서 ‘권은비 팬사인회’를 성료했다. 겨울 시즌 신제품 출시와 지역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사전 구매자와 일반 대기자를 포함한 많은 팬이
김지운11-24 10:09 -
aT, "올해 김장비용은 20만 1천원···전년보다 5.6% 낮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가 김장 성수기(11월 중순~12월 상순)를 맞아 김장비용을 조사한 결과, 11월 17일 기 준 20만 1151원으로 전년 11월 중순(21만 3003원) 대비 5.6%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조사는 17일 주요 김장재료 14개 품목에 대해 전국 17개 전통시장과 36개 대형유통업체에서 실시한 결과로, 정부 와 유통업체 자체 할인이 반영된 가격이다.주재료 중 배추와 무는 추석 이후 잦은 강우로 작황이 부진해 최근 도매가격은 상승세에 있으나, 역대 최대규모의 김장철 농축산물 할인지원이 추진
최유나 기자11-18 15:45 -
MLB키즈·K2, 겨울 패션 신제품 출시…‘보온성과 스타일’ 강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아웃도어 브랜드 MLB키즈와 K2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을 잇달아 공개하며,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겨울 패션 라인업을 선보였다.▶MLB키즈, 활동성과 감각 살린 ‘윈터 컬렉션’ 공개MLB키즈는 2025 FW 프리미엄 윈터룩 화보를 공개하며, 숏다운과 방한 아이템을 활용한 트렌디한 겨울 통학 패션을 제안했다.이번 컬렉션은 활동성이 높은 저학년부터 개성을 중시하는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겨냥한 스타일링을 특징으로 한다.주요 제품으로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뛰어난 보온성을 갖춘 ‘소프트
김지운11-18 12:10 -
패션업계, ‘컬래버 플레이’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로컬 협업 주목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감도 높은 로컬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손잡고 차별화된 협업 컬렉션을 잇달아 선보이며 MZ·잘파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희소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층 중심으로 협업 상품 수요가 확대되면서 브랜드 간 ‘컬래버 마케팅’이 주요 성장 전략으로 부상하는 분위기다.1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유니크한 감성의 국내 브랜드들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파트너십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스니커즈 시장에서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성을 결합한 협업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
김지운11-18 09:28 -
이랜드그룹, 겨울 시장 겨냥해 여성 신제품 출시
이랜드그룹의 주요 브랜드들이 2025년 가을·겨울(25FW) 시즌을 맞아 신상품과 사회공헌 활동을 잇따라 공개했다.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와 미쏘(MIXXO)는 겨울 아우터와 방한 액세서리 신제품을 선보였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 활동을 강화했다. ▶클라비스 25FW 패딩 컬렉션, 프리미엄 겨울 아우터 시장 공략 클라비스 25FW 패딩 컬렉션은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강조하며, 겨울철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는 라인업으
김지운11-16 06:17 -
유통·통신업계, 수능 마친 수험생 잡는다…SKT·아웃백·배스킨라빈스 ‘마케팅’ 활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유통·통신·외식업계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업계는 ‘보상 소비’ 심리가 강하게 작용하는 수능 직후 시장을 겨냥해 청년층 중심의 혜택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SK텔레콤(CEO 정재헌)은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만 13~34세 고객을 위한 브랜드 ‘0(영)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수험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18~20세 고객(2005~2007년생)이 휴대폰을 구매하고 ‘T월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김지운11-13 10:20 -
빨간 날 없는 11월…연속 근무 직장인 위한 ‘구원템’ 식음료 주목
10월의 연휴가 지나고 휴일이 없는 11월이 시작되면서 직장인들의 피로감이 높아지고 있다. 연속 근무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건강 관리, 간편식, 간식류 등 ‘구원템’ 식음료 제품들이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장시간 앉아 있어 속이 불편하다면… ‘액티비아 부스트샷3’풀무원다논의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선보인 ‘액티비아 부스트샷3’가 점심 이후 소화 불편을 느끼는 직장인 사이에서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해당 제품은 브랜드 핵심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를 기존 제품 대비 3배(30억 CFU 이상)
최유나 기자11-12 06:34 -
"갑자기 찾아온 초겨울 ‘경량다운’ 인기"
갑작스러운 한기와 큰 일교차가 이어지면서 ‘가볍고 따뜻한’ 경량다운이 올가을 필수 아우터로 부상하고 있다.최근 아웃도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프코어(Gorpco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경량다운은 활동성을 강조한 고기능 제품과 세련된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출퇴근부터 주말 하이킹까지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경량다운은 개성을 표현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K2, 스노우피크, 노스페이스 등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가 잇따라 신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공략에 나섰
김지운10-29 07:44 -
경기도-한림화상재단, 몽골 의료관광 시장 공략 강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2024년 방한 몽골 환자는 2만5천여명으로 전년 대비 16.5% 증가했다. 인구 345만명 중 매년 약 8만명이 해외 의료관광을 떠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도는 2024년 외국인 환자 약 5만명을 유치하며 서울에 이어 전국 2위 수준을 기록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경기국제의료협회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현지 유력 의료관광 에이전시 6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의료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며 몽골 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관광공사와 몽골 의료관광 에이전시(만도라, 비가투
최유나 기자10-26 16:25 -
유통업계, Z세대 ‘엄빠코어’ 마케팅 강화
#.Z세대(1997~2012년생)의 공간 소비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부모 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해 즐기는 이른바 ‘엄빠코어’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골목, 상업 공간, 박물관처럼 옛 정취 가득한 장소들이 새로운 ‘힙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공간에 담긴 이야기와 분위기를 체험하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취향을 새롭게 발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곳들이 매력적인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최근 이곳과 협업해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음식과 브랜드 경험이 어우
최유나 기자10-17 11:08 -
배민,"외식업 3대 트렌드‥컵푸드·칩리미엄·사이드 페어링"
‘컵푸드’, ‘칩리미엄’, ‘사이드 페어링’배달의민족이 파트너(외식업주)의 장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최신 식품·외식업계 트렌드를 소개하는 ‘2025 외식업트렌드’의 세 번째 편을 공개했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이번 외식업 트렌드의 대표 키워드로 ‘컵푸드’, ‘칩리미엄’, ‘사이드 페어링’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2025 외식업트렌드는 배민과 외식업 전문가가 외식업계의 방대한 데이터와 전문가 인터뷰를 기반으로 가게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전략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지난 1분기
최유나 기자10-14 15:11 -
유통업계, 추석 연휴 막바지 판촉 총력
D-1.추석을 하루 앞두고 유통업계가 막바지 고객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유통업계는 대규모 할인 혜택을 내세우면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백화점업계는 추석 연휴에 풀린 상품권으로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할인 행사도 이어가고 있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지난달 26일 잠실점 8층 키즈관에 덴마크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콩제슬래드’의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 콩제슬래드는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섬세한 디테일, 친환경 오가닉 소재를 기반으로 전 세계 부모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아온 브랜드다. 이
최유나10-05 07:14 -
식품업계, K-푸드로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풀무원을 비롯한 국내 식품업계가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독일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본격화한다.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아누가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로 2년마다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오는 4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아누가는 올해, 전 세계 118개국 약 8,0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며 식품·유통업계 관계자 약 15만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이 처음으로 공식 파트너 국가로 선정되면서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풀
최유나 기자10-02 07:26 -
중국 무비자 입국 첫날, 유통가 기대감에 활기
유통업계가 최장 10일간의 추석 황금연휴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실제,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29일, 중국인 뿐만 아니라 많은 동아시아권 관광객들이 K푸드와 K뷰티 상품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방문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롯데마트는 이들을 겨냥해 이날 부터 내달 15일까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포함한 외국인 특화 매장 10개점에서 'K푸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중국인 무비자 입국 한시 허용을 맞아 방한객들을 대상으로 김스낵,견과류,K뷰티 등 인기 상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행
최유나 기자09-30 07:33 -
유통업계, 국경절 황금연휴 '외국인 관광객 특수' 기대
“황금 연휴 유커(遊客) 특수 잡아라!”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한시 허용되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외국인 특히 ‘유커(遊客) 특수’에 대비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유통업계는 10월 1일부터 8일까지 이어지는 중국의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동안 방한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유커에 유통업계 기대…올해 500만명 넘을듯K-컬처 열풍에 힘입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1~7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1056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최유나 기자09-27 07:50 -
MZ들의 주류 원픽은 '글렌피딕 18년 퍼페추얼 컬렉션'
"MZ들의 원픽은 글렌피딕 18년 퍼페추얼 컬렉션."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스카이샵(SKY SHOP)이 56년 역사상 처음 진행한 특별 프로모션 행사 ‘블랙 플라이 데이’에서 주류 가운데 글렌피딕 18년 퍼페추얼 컬렉션이 전년 대비 판매량이 959% 늘어나는 압도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 면세 쇼핑 혜택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고가 위스키에 대한 MZ 세대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이어서 로얄살루트 32년(전년 대비 판매량 316% 증가), 글렌모렌지 시그넷(186%) 등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뷰티
차민수09-25 10:58 -
배민, 국내 첫 이륜차 전문교육기관 개관 "라이더 안전 앞장"
“배민과 만드는 안전한 배달 문화”배달의민족이 국내 최초·유일의 이륜차 전문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대한민국 안전배달 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해 착공한 경기도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이 1년 6개월 만에 완공돼, 365일 날씨와 관계없이 라이더들에게 이륜차 전문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지난해 배달의민족이 2030년까지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를 약속한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중 ‘배달 전 과정의 안전과
최유나 기자09-21 15:00 -
세계에서 인정받는 K아이스크림
월드콘, 메로나, 붕어싸만코 등 K 아이스크림이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 아이스크림은 참외, 인삼, 유자, 팥 같은 한국적 식재료를 활용하거나, 붕어빵·호떡 모양 등 독창적인 디자인을 접목하는 등 개성 있는 맛과 모양으로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원료·식감·패키징 퀄리티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저칼로리, 고단백, 비건 아이스크림 등 건강 지향 제품군도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한다.업계 관계자는 "한국 아이스크림은 ‘창의적인 맛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빠른
최유나 기자09-21 05:24 -
롯데쇼핑, “글로벌 확장·리테일 테크 사업 확대”
"AI Transformation 실행으로 지속 성장 강조"롯데쇼핑이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대표 등 투자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주요 은행 담당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최유나 기자09-15 15:42